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개도국 포기, 끝까지 투쟁"…농업인단체 국회앞서 시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형 현수막 찢고 "국내 농업 사망" 입관 화형식

뉴시스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한국농축산연합회 관계자들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열린 'WTO 농업분야 개도국 포기 규탄! 농정개혁 촉구! 전국농민총궐기 대회'에 참석해 입관 상징물 화형식을 하고 있다. 2019.11.13. dadaz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위용성 기자 = 세계무역기구(WTO) 상 미래 농업부문 협상에서 개발도상국 지위를 내려놓기로 한 정부 방침에 농업인단체들이 대규모 집회를 열어 강하게 반발했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등 28개 농민단체로 구성된 한국농축산연합회는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농업분야 개도국 포기 규탄! 농정개혁 촉구! 전국농민총궐기 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개도국 지위 포기 선언 이후 정부가 발표한 농업 경쟁력 강화라는 정책방향이 기존 제도의 개선이나 검토 수준에 불과해 이를 통해서는 향후 발생할 실질적인 피해를 감내할 수 없는 미봉책에 불과하다"고 반발했다.

임영호 한국농축산연합회 상임대표는 "많은 시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준비 없이 농업을 희생양 삼는 것은 더 이상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우리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와 함께 ▲농업·농촌에 안정적인 재원지원 약속 ▲공익형 직불제 전면 시행 ▲국내 농산물 수요 확대 방안 마련 ▲농민 소득과 경영안정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상징의식으로 대형현수막을 찢고 국내 농업 사망선고를 뜻하는 입관 화형식 등도 진행했다.

up@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