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수자원공사 '국가품질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낙연 국무총리(왼쪽)가 13일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에게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대상 공공부문 대통령 표창을 시상하고 있다. 수자원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대상 공공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매년 제조와 서비스, 공공, 교육 분야 등에서 품질경영과 국가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대회에서 '리더십'과 '경영성과'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물관리일원화 시행에 따라 기존의 개발 위주 사업구조에서 탈피해 국민과 함께하는 물 관련 서비스 개발 및 제공 위주로 전환한 점이 인정을 받았다.

또 품질관리 국제표준인 ISO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KOSHA18000, '설계의 경제성 등 검토(설계VE)' 등 선진 기법을 도입해 경영혁신과 안전에 힘쓰고 있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민간 일자리 창출, 재무건전성 강화 등 14대 전략목표를 수행하고 있는 점도 반영됐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공공기관 혁신을 선도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서비스 향상을 위해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