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강원도의회,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유치’ 수정 동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춘천=서정욱 기자】지난 11일 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심영섭)에서 계류됐던‘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유치 동의안이 13일 2차 회의에서 수정 동의해 통과됐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11일 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심영섭)에서 계류됐던‘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유치 동의안이 13일 2차 회의에서 수정 동의해 통과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3일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2차 회의에서 이번 대회 설상경기 개최지를 당초 평창에서 정선을 포함하는 것으로 내용을 수정안에 동의해 가결됐다 고 밝혔다.

이날 장덕수 의원은 “기존 평창올림픽 시설활용이 미흡한 상황임을 지적하고 금번 대회 유치를 새로운 기회가 될 것임을 강조, 이를 위해 세부베뉴 선정에 정선지역을 포함할 것.”을 제안하였다.

또, 심영섭 사회문화위원장은 “대회유치·개최를 위해 리모델링이 수반될 것을 예상, 예산부담이 최소화”를, 주대하 의원은 “개최에 따른 북한의 참여 또는 불참에 따른 실행계획 수립에 만전.”을 당부하였다.

또, 정유선 의원은 “이번 대회 유치로 경기장 사후활용 계획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지적하고, “대회운영 계획의 면밀한 수립.”을 당부하였다.

한편, 강원도는 이날 상임위에서 가결된 동의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는대로 유치신청서를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