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천안시의회, 2019 의원역량 UP 연구모임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 시의원들은 ‘의원역량 UP 연구모임(복아영 의원, 황천순 의원, 김선홍 의원, 이교희 의원)’의 주관으로 13일 천안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의원역량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열린 ‘의원역량 UP 연구모임’은 기초단체의원 역량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의 ‘조례분석을 통한 예·결산 심의와 행정사무감사 기법’에 대한 특강에 이어 법령과 천안시 조례, 천안시 위 수탁 협약서 분석을 통해 행정의 사각 지대를 파악하는 의원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세계일보

예산 심의 결산 관련 특강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 역량강화 교육


의원역량 UP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복 의원은 “예산 심의 ·결산과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실효성있는 교육 내용이 의정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동료의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법령과 천안시 조례, 천안시 위·수탁 협약서 분석하면서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일해야 한다는 다짐을 했다” 고 말했다.

인치견 천안시의회의장은 “주민의 대의기관인 지방의회 의원은 주민을 대표한다는 큰 책임을 맡고 있기 때문에 전문성과 주민과의 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 다양한 능력이 요구된다”며 “오늘 연구모임을 통해 의원들이 전문적 역량을 한층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고 말했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13일 천안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천안시의원들이 의원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해 전문가 특강을 듣고 있다. 천안시의회 제공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