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편의점에서 적금을…CU, DGB대구은행 최고 금리 2.7% 적금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편의점을 통해 적금을 가입하는 시대가 왔다.

CU는 멤버십 앱인 포켓CU가 오는 30일까지 DGB대구은행의 소액 적금 판매를 위한 모바일 창구 역할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CU를 통해 판매하는 적금은 DGB대구은행의 '내가 만든 보너스적금'으로 최고 금리 연 2.7%(변동 가능)의 상품. 세전 금리 6개월 최저 연 1.75%에서 2.35%, 1년 최저 연 2.1%에서 최고 2.7%다. 1인 1계좌, 자유적립식이며 월 납입금액은 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로 6개월과 1년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우대 조건은 비대면 채널 신규 가입, 마케팅 활용 동의, 자동이체 횟수, 원금 합계 총 4가지로 기본 금리에 각각 연 0.2%씩 금리가 더 주어진다.

포켓CU의 'CU X DGB대구은행 콜라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DGB대구은행 상품가입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CU는 포켓CU를 통해 내가 만든 보너스적금 5만원 이상 가입 고객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CU 5000원 권 기프트콘도 증정한다.

CU와 DGB대구은행이 이렇게 모바일 편의점을 통해 금융 상품을 판매하게 된 이유는 최근 편의점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으로까지 상권을 넓히며 모바일 앱을 통한 집객 효과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11일 포켓CU에서 도시락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매시간 정각 2500장, 총 2만장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는 매시 1분도 안돼 모든 쿠폰이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BGF리테일 마케팅팀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CU는 최근 물리적 접근성과 함께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접근성까지 높이며 새로운 고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CU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수준을 더욱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