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넷마블,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게임부문 2관왕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활발한 뉴미디어 활동들에 좋은 평가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게임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을 활용한 홍보·마케팅, 사회공헌 등의 업무를 평가해 수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공적조서 운영성,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의 평가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넷마블은 올해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5.55점을 얻어 평균인 73.45점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고, 그 중 콘텐츠경쟁력지수는 91.89점으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자체브랜드 미디어 채널넷마블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마블챌린저 블로그뿐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소통채널에서 이뤄진 활발한 뉴미디어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뿐 아니라 게임이용자들의 공감 콘텐츠와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250만명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