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휠라, 게임 크리에이터 5인방과 손잡고 특별 에디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휠라는 유튜브에서 유명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방이 참여한 '휠라 X 유튜브 게이밍(YTG)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을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휠라는 게임 크리에이터 팬들은 물론 브랜드 팬들과 또 한 번 신선한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유튜브 게이밍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휠라와 함께한 크리에이터 5인방은 뜨뜨뜨뜨, 김왼팔, 탬탬버린, 아구, 소니쇼다.

휠라 관계자는 "뜨뜨뜨뜨, 김왼팔, 탬탬버린, 아구, 소니쇼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합계는 현재 약 270만 명으로, 특색 있는 콘텐츠로 게임 유저들은 물론 일반 네티즌에게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콜라보 에디션은 크리에이터 팬들이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응모 받아 휠라 의류와 슈즈, 액세서리 등에 접목한 만큼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의 개성이 곳곳에 담겨 있다.

게임 실력만큼 뛰어난 외모로 인기 몰이 중인 크리에이터 '뜨뜨뜨뜨'의 콜라보 아이템은 고유의 로고 그래픽이 담긴 후디, 맨투맨, 반팔 티셔츠, 레이트레이서 슈즈다. 겁이 많지만 자신보다 더 겁 많은 사람들을 위해 게임하는 공포 게임 전문 크리에이터 '김왼팔'은 캐릭터를 반영한 그래픽을 반팔 티셔츠와 모자, 휠라바리케이트XT97 슈즈에 담았다.

'탬탬버린'은 옐로우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한 맨투맨과 후디, 반팔티셔츠로 구성된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탬탬버린의 유행어 '시러시러잉~'을 'NO, NO, -ING'로 변주, 맨투맨 티셔츠에 반영해 입는 재미를 배가했다.

프로게이머 출신답게 다양한 게임에서 독특한 전략의 플레이를 선보이는 '아구'는 아구 캐릭터가 그려진 후디와 슬라이드, 그리고 아구 팬들이라면 모두 공감하는 '하아아아아아!!' 멘트를 반팔 티셔츠 곳곳에 녹여내 콜라보 아이템으로 구현했다. 시크한 성격에 유머까지 겸비,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 스트리머 '소니쇼'는 크리에이터를 상징하는 보라색과 그의 캐릭터 디자인을 후디, 맨투맨, 슬라이드 등에 담아냈다.

휠라 관계자는 "보다 새롭고 독창적인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유튜브 게이밍과 의기투합해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게 됐다"며 "유튜브 게이밍에서 활약하는 인기 크리에이터 5인과 휠라과 빚어낸 시너지가 많은 분들께 참신하면서도 트렌디한 제안으로 다가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은 오는 16일 휠라 공식 온라인몰, 무신사 스토어,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휠라 팝업스토어, 부산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 전시장 내 유튜브 G-STAR 부스(16일 선착순 300명 대상)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