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국산 RPA 그리드원, 기업 대상 RPA 활용교육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국산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 업체인 그리드원은 15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사파이어홀에서 중소기업 대표와 현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AI 기반의 로봇자동화(RPA) 도입 방안과 사례에 대해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RPA 도입이 확대되면서 기업들의 업무 자동화 관련 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업무 선정과 프로세스 분석 등을 위해 RPA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RPA를 확산하기 위해서는 자체적으로 유지 보수를 해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그리드원은 이런 수요에 맞춰 올해 상반기 폴리텍대학교 강서 캠퍼스 대상 RPA 교육을 진행한 이후 명지대, 남서울대, 극동대 등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참여했다. 하반기에 들어서도 지난 8월에 이어 이달 7일과 8일 양 일간 카이스트와 함께 RPA 도입 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RPA 및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했다.

또 지난 14일에도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과 RPA 자동화 영역 확대를 위한 AI 활용 방안 및 실무 가이드’ 강연에 나섰다. RPA 업무 자동화 분야의 기획자 또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Al를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기본지식, 적용사례 및 RPA와의 연계 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인공지능 박사인 그리드원의 CTO 장석수 부사장이 직접 연사로 나섰다.

이데일리

장석수 그리드원 CTO 부사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