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겨울왕국2’ 예매율 60% 육박…신드롬은 시작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이미 신드롬은 시작됐다. 올겨울 최고의 기대작 ‘겨울왕국 2’가 개봉 일주일 전임에도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는 가운데 이색 이벤트, 경이로운 음악을 향한 폭발적 반응으로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겨울왕국 2’는 개봉 열흘 전인 11월 11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예매율 55.2%의 수치를 기록한 이후 개봉 7일전인 14일 오전 10시까지 58.5%의 수치로 1위를 수성하고 있다. 같은 시간 9.5%로 2위를 차지한 ‘블랙머니’, 6.2%로 3위를 차지한 ‘신의 한 수: 귀수편’보다 6배, 9배 이상 높은 압도적인 수치다.

뿐만 아니라 극장 3사 사이트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도 14일 오전 10시 기준 61.0%, 54.2%, 59.3%로 모두 예매율 1위를 차지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색 이벤트도 강렬하다. 지난 11일부터 카카오 톡프로필을 ‘겨울왕국 2’의 '엘사', '안나', '올라프', '브루니' 캐릭터로 꾸밀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영화 캐릭터로 카카오 톡프로필을 꾸미는 이벤트는 지금껏 보지 못한 이례적인 일로, ‘겨울왕국 2’의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놀라운 화제성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특히 ‘겨울왕국 2’ 카카오 톡프로필 테마는 환상적인 마법 비주얼을 그려내는 '엘사', 붉은 낙엽과 함께 행복한 미소를 보이는 '안나', 여전히 통통 튀는 매력의 '올라프'와 '스벤'처럼 오리지널 캐릭터 버전은 물론, 새롭게 등장하는 깜찍한 불의 정령 '브루니' 버전까지 고를 수 있어 다양한 선호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한다.

또한 ‘겨울왕국 2’ 카카오 톡프로필 테마를 선택하면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인 태연이 부른 '엘사'의 주제곡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 음악도 자동으로 흘러나와 전 세대를 즐겁게 만들 전망이다.

전편 ‘겨울왕국’ OST 'Let It Go'를 이을 매혹적인 음악의 향연 역시 이목을 끈다. ‘겨울왕국 2’의 '엘사' 주제곡의 일부 하이라이트 구간을 담은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뮤직 예고편은 전 세계 공개 24시간 만에 총 누적 519만뷰를 돌파하며 압도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후 ‘겨울왕국’ OST 신드롬의 주역 크리스틴 앤더슨-로페즈 및 로버트 로페즈 작곡가 부부가 새롭게 작곡한 7곡 리스트 공개를 시작으로, 엔드크레딧 송 참여 글로벌 아티스트 발표,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공개 등 음악에 관한 새로운 소식이 발표될 때마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 믿고 듣는 보컬퀸 태연이 참여한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 음원은 공개되자마자 신비로운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단숨에 벅스 음원차트 10위권 안에 진입해 화제를 모았다.

예매율 1위, 이색 이벤트, 경이로운 음악에 관한 폭발적 반응으로 '겨울왕국' 신드롬의 시작을 알린 ‘겨울왕국 2’는 1오는 21일 개봉한다.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