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과, 한국식문화협회와 협력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스포츠건강학과는 지난 12일 한국식문화교육협회와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수경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과 박인숙 한국식문화교육협회장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및 라이프 코칭 전문가 양성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식문화협회는 올바른 식생활습관 교육, 다양한 요리체험 활동과 음식문화 교류사업 등을 수행하며 요리를 통해 화합과 가치를 모색하는 기관이다. 학교생활에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 다문화가정, 소외된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식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건강학과는 스포츠 관련 국가자격증 트랙, 운동 처방 트랙, 1:1 라이프코칭 트랙, 명상 트랙, 실버 케어 트랙, 뷰티케어 트랙 등 다양한 전문가 양성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이수경 학과장은 "미래 시대는 바른 먹거리와 운동을 중심으로 개인 맞춤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더 많이 확산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천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뇌 교육을 기반으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4년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실용 학문 중점대학으로, 내달 1일부터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