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노후는 여생이 아니라 본생"...민병두 의원 북콘서트 '성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국회 정무위원장인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동대문구을)이 15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초고령화시대를 주제로 하는 책 '웰빙이 아니라 웰리타이어링이다' 북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민 의원의 북콘서트에는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정세균 전 국회의장, 여야 정치인 수십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해찬 대표 또한 영상메시지를 통해 축하 인사말을 남겼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국회 정무위원장인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초고령사회를 다룬 책 '웰빙이 아니라 웰리타이어링이다' 북콘서트를 개최해 배경과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2019.11.15 urijuni@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북콘서트는 민 의원이 책 내용과 배경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민 의원은 초고령화 시대가 도래하며 발생한 사회 변화와 활동적인 노인으로 사는 방법 등을 발표했다.

민병두 의원은 "이 책은 오랫동안 인생을 힘들게 사신 우리 부모세대에 대한 일종의 헌정"이라며 "베이비부머에 대한 약속이고 88년 용띠에게 더 큰 부담을 주는 미래를 넘기지 않기 위한 우리의 설계도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민 의원이 집필한 책에는 단계적·점진적 은퇴와 고령자 일자리, 연금 재설계, 건강 리모델링 등 노년 행복을 위한 제안 등이 담겼다.

이날 자리를 빛낸 정치권 인사들은 민 의원과의 오래된 인연을 소개하며 책 출간을 축하했다. 민 의원 지역구인 동대문구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북콘서트를 찾았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국회 정무위원장인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 북콘서트 참석자들이 축하 인사말을 남겼다. 2019.11.15 urijuni@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zunii@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