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빙판길에 미끌, 차량 20여 대 충돌…양평서 4명 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경기 양평의 고속도로에서 차량 스무대 정도가 부딪히는 사고가 났습니다. 4명이 다치고, 교통이 한때 마비됐는데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비까지 내려서 차들이 미끄러진 것으로 보입니다.

조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도로 위로 차량 파편들이 나뒹굽니다.

곳곳에 부서진 차량들이 세워져있고 다친 사람들이 누워있습니다.

[거기 사람 못 나와요? 119 좀 신고해요, 119.]

오늘(15일) 오전 8시 10분쯤 양평군 동양평톨게이트 인근 고속도로에서 차량 20여 대가 잇따라 부딪히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사고현장입니다. 바닥에는 파편들이 흩어져있고, 이렇게 벽에는 차가 긁힌 자국도 남아있습니다.

더 밑으로 오시면요. 또 다른 차량이 펜스를 들이받은 흔적도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1차로 차량 2대가 부딪힌 뒤, 뒤에 오던 차량들도 2중, 3중 사고가 난 것으로 보입니다.

[신명석/사고 목격자 : 노면이 다 얼어 결빙상태니까 차들이 다 브레이크 밟는 순간에 돌아버리는 거예요.]

사고를 수습하려던 남성이 미끄러진 차량들에 부딪힐뻔 한 아찔한 순간도 있었습니다.

[신명석/사고 목격자 : 저쪽에서 오는 차들을 제동하지 않으면 대량 사고가 날 거 같아서 제동했는데도 30대 정도가… 내가 몸을 못 가누고 넘어지잖아요. 그게 바닥이 미끄러워서.]

이 사고로 차에 타고 있던 4명이 다쳤고, 약 2시간동안 인근 교통이 마비됐습니다.

사고 30분 전에는 약 2km 떨어진 인근 도로에서 1t트럭과 승용차가 부딪히는 등 인근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비까지 오면서 도로 상태가 고르지 못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화면제공 : 제보자 신명석 씨)

조보경 기자 , 이경, 류효정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