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티브로드, 4·15총선 선거방송기획단 출범… 유권자 참여형 선거방송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케이블TV 티브로드는 지난 15일 수원 본사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준비하는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을 출범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티브로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케이블TV 티브로드는 지난 15일 수원 본사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준비하는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을 출범하고, 본격 선거방송 체제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은 보도제작본부와 지역 SO 실무진 등 18명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됐다. 선거방송기획단은 다양하고 정확한 선거정보를 지역 유권자에게 제공하고, 차별화된 선거방송을 제작하는 등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된다.

선거방송기획단은 내년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해 지역 유권자가 중심이 되고, 직접 소통하는 참여형 선거방송을 다양하게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모든 후보자들에게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후보자의 자질과 공약을 객관적으로 분석·검증함으로써 유권자가 지역 일꾼을 선택 시 유용한 길잡이가 돼 줄 예정이다.

이번 '티브로드 선거방송기획단'의 단장을 맡은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공정하고 균형 있는 선거방송정보에 우선하며, 각 후보자보다 유권자가 진정한 주인인 선거문화를 정착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아름다운 선거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한 티브로드는 이번 4.15총선을 대비하며 선거관리위원회와의 콘텐츠 교류 등 협업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티브로드는 지난 20대 총선과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등에서 유권자가 방송에 직접 참여해 지역의 현안을 묻고 제안하는 '릴레이 인터뷰', '유권자 대시민 토론회' 등을 제작해 호평을 받았으며, 오픈 축제형 개표방송을 통해 지역 사회의 새로운 선거문화 조성에 앞장서 왔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