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강원도에 혁신도시 최초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설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머지 9개 시·도 발전지원센터도 순차 설립 추진

뉴시스

【원주=뉴시스】(강원 원주시청 청사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전국 10개 혁신도시 최초로 강원도에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가 설립된다. 혁신도시 성장 발전을 지원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는 17일 '혁신도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혁신도시의 발전을 견인할 강원도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에 대해 혁신도시 최초로 재단법인 설립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는 혁신도시법 제47조의3에 따라 혁신도시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컨트롤 타워 조직이다.

국토부는 지자체와 협력해 혁신도시별 재단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처음으로 강원도에 설립허가를 한 것이다.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는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2의 주요정책인 혁신도시 내 기업 등 입주기관의 유치와 창업 지원, 지역 상생 발전, 지역인재 양성, 정주환경 개선 등 혁신도시 발전을 견인할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게 된다.

강원도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는 비영리 재단법인의 형태로 이사장은 강원도지사가 되며, 도 출연기관으로서 최초 3년간은 공무원 파견을 통해 법인 안정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2023년부터는 전문화된 민간자립 조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법인 사무실은 강원혁신지식산업센터(2021년 6월 준공) 건물 3층에 입주해 센터 내 기업의 분양, 유치 등 지식산업센터를 운영·관리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주현종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은 "강원도발전지원센터 설립을 시작으로 나머지 혁신도시별 재단 설립도 순차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angs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