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2019 코리아세일링챔피언십 요트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요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대한요트협회(회장 유준상)는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의 후원을 받아 부산 해운대구 수영만요트경기장서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총 7일간 2019 코리아세일링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16일부터 17일까지 주말 경기는 초중등부 옵티미스트 경기와 동호인부 경기가 진행되고,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는 국내 최고 기량의 선수들이 출전, 태극마크를 달기 위한 열전이 펼쳐진다.

이번 대회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에게는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020도쿄올림픽 첫 메달 향한 여정 시작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노력


대회의 개회식은 17일 오후 6시 해운대 그린나래호텔 2층 그랜드볼룸서 열리며, 개회식에는 주말 경기를 마친 초중등부 옵티미스트 종목과 동호인부의 시상식을 겸한다.

일요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회식에는 대한요트협회 유준상 회장을 비롯,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등 요트협회와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와 해운대구 관계자들이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해양레저스포츠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눈다.

대회 기간 중인 16일부터 18일까지 무료 요트 승선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참가 신청은 수영만요트경기장 내 부산요트협회 1층서 하면 된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요트협회 홈페이지 대회정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