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한국SW산업협회 "드론 활용 IoT 고급인재 양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업 수요 기반 맞춤형 IT인재 양성 과정 성과 보고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는 25일 서울 송파구 협회 회의실에서 ‘기업수요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성과보고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교육과정은 ‘드론을 활용한 IoT 고급인재 양성과정’이라는 부제로 운영됐다. 드론을 활용한 실무교육(이론 및 실습), 기업 연계 프로젝트, 채용약정기업 현장실습을 포함해 총 471시간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사물인터넷(IoT)분야 현업 멘토가 참여해 교육생들과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실무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생들은 5개의 팀을 구성해 △스마트 드론 보급 시스템 개발 △치킨배달 드론 서비스용 사용자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드론을 활용한 도서?산간지역 우체국 배송 시스템 개발 △드론을 활용한 도서·산간지역 보건소 의약품 배달 서비스 개발 △드론을 활용한 화재 초기 진압 및 정찰 개발 등 드론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과 관련한 각각의 주제로 발표를 했다.

협회는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AI면접을 활용한 채용지원 서비스, 취업역량 컨설팅, 회원사 및 채용약정기업 인재 추천 등 협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수료생의 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서홍석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부회장은 “협회는 SW산업에 양질의 인력을 공급하는 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기업 수요 중심의 실무 교육이 채용으로연계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