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로봇이 온다

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베트남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첫 해외 판매 실적…호주·일본 등 7개국 영업망 확보 ]

머니투데이

T솔루션 원 서지컬 시스템/사진=큐렉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큐렉소는 베트남 대리점인 IDS 메드(IDS Med)와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 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납품을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IDS 메드는 전 세계 40개국, 350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유통사 펑그룹(Fung Group) 산하 의료 통합 솔루션 공급회사다. 중국, 홍콩, 베트남 등 9개국에 지점이 있다.

베트남은 로봇인공관절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지난 26일 베트남 두덕병원(ThuDuc District) 병원장 등 의사 7명이 큐렉소를 방문해 제품 교육을 받고 수술 참관을 하기도 했다.

이번 판매는 큐렉소의 첫 해외 판매 실적이다. 큐렉소는 2017년 미국 투자회사 씽크서지컬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판매권을 확보한 후 해당 지역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까지 호주, 일본,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 7개 지역의 대리점과 계약을 체결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러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6개국 이상의 업체와 계약 체결 조율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현지 판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근희 기자 keun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