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경남소식] 도청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특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경남도,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특별전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일부터 31일까지 도청 본관 2층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기억! 공감! 그리고 희망!'이라는 주제의 전시회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경남 독립운동 역사와 독립운동가 발자취를 재조명하고 100주년 기념사업 성과를 공유하려고 마련됐다.

경남의 3·1운동 양상 및 독립선언서, 경남 출신 임시정부 요인, 경남 출신 여성 독립운동가, 100주년 기념사업 결과 등을 주제로 역사적 기록물과 영상 등을 전시한다.

독립기념관, 국가기록원 등 관계기관에서 받은 독립선언서, 일제 감시카드, 항일투쟁 관련 인물, 임시정부 활동 관련 사진 30여점과 100주년 기념사업 관련 도·시·군·민간 참여 사진, 독립운동 시청각 자료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결혼이주여성 설 명절 친정 방문 신청자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랫동안 친정을 가지 못한 도내 결혼이주가족을 대상으로 '2020년 설 명절 친정방문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2010년부터 추진한 이 사업은 결혼이주여성의 친정 방문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세계화 감각 함양과 엄마 나라의 역사·문화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그동안 도는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일본, 중국, 몽골, 네팔, 우즈베키스탄 등 8개국 337가족 총 1천161명의 친정 방문을 지원했다.

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족은 해당 거주지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군에서 1차 대상자를 선정해 오는 11일까지 경남도로 제출하면 도는 1차 선정된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의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최종 대상자를 정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