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인천 최초 'UFI 국제전시 인증' 2건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Chemical Manufacturing Expo Korea)’과 ‘국제해양·안전대전(Korea Ocean Expo)’이 나란히 인천 최초로 국제전시협회(UFI)의 국제전시인증을 획득했다.

현재까지 국내 31개 UFI 인증전시회 중 인천에서 개최되는 전시회는 없었던 만큼 이번 두건의 UFI 인증 획득은 인천 개최 전시회 중 최초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인천관광공사가 개최하는 뿌리산업 전시회인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과 해양경찰청·인천시가 공동 주최하는 세계유일 코스트 가드 대상 전시회인 ‘국제해양·안전대전’은 이번 UFI 인증을 통해 글로벌 전시회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게 됐다.

UFI 인증은 1925년 창립된 세계 전시산업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기구인 ‘국제전시협회(UFI)’에서 수여하며, 현재 77개국 928개 전시회가 UFI 국제전시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그동안 인천 지역 내 UFI 인증전시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인천을 대표하는 두 개의 전시회가 국제인증을 받게 되었다”며 “이를 인천의 전시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브랜드 전시회 개발에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