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수원시-중앙대, 도시디자인 산학협력발전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수원시와 중앙대학교는 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도시디자인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연합뉴스

수원시-중앙대, 도시디자인 산학협력발전 협약
(수원=연합뉴스) 경기 수원시와 중앙대학교는 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도시디자인 산학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조무영 수원시 제2부시장(앞줄 왼쪽 두 번째), 김원용 중앙대학교 부총장(앞줄 오른쪽 두 번째) 등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2.2 [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협약에 따라 수원시와 중앙대는 수원시 도시디자인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디자인 지원을 위해 두 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또 중앙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 현장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디자인 세미나·워크숍 등을 열어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무영 수원시 제2부시장, 김원용 중앙대학교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조무영 제2부시장은 "디자인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도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면서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용 부총장은 "중앙대학교 생활 SOC RCC(사회간접자본 지역사회협업센터)는 국내 도시디자인, 도시재생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수원시 도시 디자인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수원시는 공공 디자인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실효성 있는 디자인 정책을 수립해 추진하고자 올 3월 도시디자인 업무를 총괄하는 디자인기획관을 영입한 데 이어 9월에는 디자인전담부서인 도시디자인단을 신설했다.

지난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대한민국 공공 디자인대상'에서 '보행 친화 도시 구현을 위한 수원시 공공시설물(안내 시설) 표준디자인 개발'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