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AIA생명, '2019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PC오프제, 유연근무제도 도입

문서 간소화, 회의 시간 줄이기 등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AIA생명이 여성가족부로부터 '2019년도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인증' 제도는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출산과 양육지원, 근무 및 휴가 제도 개선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등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AIA생명은 직원들이 느끼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내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개선해온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AIA생명은 지난 여름부터 근무시간 이후 컴퓨터가 강제로 종료되는 PC오프제와 유연근무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이 불필요한 근무시간을 크게 줄임으로써 가정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해왔다.

또 근무시간 내에 보다 집중해서 '몰입 근무'가 가능하도록 보고서 작성 간소화, 회의 시간 줄이기 등의 조직문화 개선을 추진함과 동시에 모바일 결재 처리 시스템 도입 등 IT 기술을 통한 문서 간소화 노력도 병행해 온 바 있다.

이강란 AIA생명 인적자원실장은 "고객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고 있는 보험업의 특성상 일하는 직원들이 먼저 행복해야 한다는 것이 AIA생명의 기본적인 생각"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직원들이 일과 가정, 양쪽에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균형 잡힌 가족친화기업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