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마이유학, 뉴질랜드 대학 및 초·중·고 입학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크라이스츠 컬리지 캔터베리(Christ's College Canterbury) 학생들 모습 [사진= 마이유학]


마이유학은 오는 7일 뉴질랜드 정부 공식 비자지원센터 층에 위치한 마이유학 라운지에서 뉴질랜드 초·중·고 유학 및 뉴질랜드 대학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이유학은 뉴질랜드교육진흥청(ENZ) 공식 후원사다.

지난 달 14일 실시된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겨울방학을 앞두고 뉴질랜드 초·중·고 유학과 대학지원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가 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2020년 뉴질랜드 유학 및 비자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뉴질랜드 대학과 초·중·고교에 대한 이해 및 입학 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뉴질랜드 초중고 유학에 대해서 알아보는 파트1에서는 1850년 영국 퍼블릭 스쿨을 모델로 설립돼 169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뉴질랜드 명문 보이 스쿨 '크라이스츠 컬리지 캔터베리'(Christ's College Canterbury)의 9~13학년 입학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파트2에서는 뉴질랜드 남섬 크라이스트처치에 위치한 세계대학랭킹 1%, 세계 214위(QS 2017), 공학 및 교육학 부문 세계상위 1%, 회계 및 금융 세계 150위권 내(QS2017) 대학이자 Johy Key 뉴질랜드 전 수상 및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캔터베리 대학교'(UC, University of Canterbury) 입학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한편 뉴질랜드에는 8개의 4년제 연구중심 국립종합대학(오클랜드 공과대학교·링컨 대학교·오클랜드 대학교·캔터베리 대학교·오타고 대학교·와이카토 대학교·웰링턴 빅토리아 대학교)이 있으며 강의는 3월에 시작해 11월에 끝난다. 1년은 보통 2학기로 구성돼 있다.

학생들은 캔터베리 대학교 2학년 진학을 위한 UC와 나비타스(Navitas Limited) 의 UCIC(University of Canterbury International College) UTP(University Transfer Program=디플로마, 고등학교 졸업성적 평균 70%이상, 6등급 이내) 프로그램 및 1학년 진학(고등학교 2학년 수료 평균 70퍼센트 이상)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캔터베리 대학교로 진학 할 수 있다.

마이유학 관계자는 "내신 5등급 또는 IELTS 5.5~6.0 사이면 뉴질랜드 명문대학 준비 및 입학이 가능해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뉴질랜드대학뿐 아니라 조기유학이 가능한 명문남자 중고등학교 입학설명회도 함께 진행되니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카카오톡(마이유학 검색), 마이유학 공식홈페이지(투어리안)에서 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