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GS건설, 2020년 임원인사 단행…"전문성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회장 1명, 사장 1명, 부사장 1명 등 총 15명 규모

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GS건설이 3일 2020년도 임원인사 단행했다.

GS건설은 이번 임원인사를 통해 ▲부회장 승진 1명 ▲사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4명 ▲상무 신규 선임 8명 등 총 15명 규모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GS건설은 해당 업무 전반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역량이 검증된 임원들의 승진 및 임원 선임을 실시했다. 또 신사업에 적합한 젊고 추진력 있는 인재를 중용해 조직의 활력과 역동성을 강화했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인사는 조직 운영의 큰 틀을 유지해 경영 기조의 지속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사업전략과 세대교체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GS건설 허윤홍 사장은 세인트루이스대학교 국제경영학 학사, 워싱턴대학교 MBA 졸업 후 GS칼텍스를 거쳐 2005년 GS건설에 입사했다. 이후 재무팀장, 경영혁신담당, 플랜트공사담당, 사업지원실장을 역임하며 경영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이후 신사업추진실장 부사장으로, GS건설의 미래 사업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어려운 대내외 건설사업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효율화와 선제적 위기관리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GS건설 김규화 부사장은 서울대학교에서 도시공학을 전공한 후, 국토개발연구원을 거쳐 1991년 GS건설에 입사했다. 입사 이후 주택영업 및 주택사업기획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국내외 개발사업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둬 개발사업담당 상무로 선임 됐다.

이후 2018년에 주택영업·개발사업담당 전무로, 주택영업 및 국내외 개발사업 기획관리에 담당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