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ITX·고속도로·버스터미널…춘천서 서울까지 1시간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12월 아파트 분양 / 롯데건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

매일경제

[사진 제공 = 롯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건설이 4일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 일원)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총 873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이 중 660가구(전용면적 59~84㎡)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교통, 학군, 편의시설을 두루 확보한 춘천의 신흥 주거지 약사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인근 지역과 서울까지 이어지는 교통망도 훌륭하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경춘선 남춘천역·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에 이어 동서고속화철도가 건설되면 서울 등 수도권 및 전국적인 교통망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워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춘천문화예술회관이 인근에 있어 문화생활이 가능하며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인근에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내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들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해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들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된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내부 설계는 물론 아파트 외관에도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 지역 최초로 적용한다. 주방가구는 친환경 마감재가 적용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도 구축될 예정이다. 방문자 확인, 가구 간 통화,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음성이나 스마트폰으로 단지 및 가전기기 제어가 가능해 입주민들은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각 방에 온도 조절 시스템을 설치해 필요에 따라 적정 온도를 설정해 경제적이다. 청약 일정은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일, 정당계약은 23~26일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옛 시외버스터미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나현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