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오는 9일과 10일 오후 여성문화회관 광역새일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 하반기 평생생활설계교육’을 한다고 5일 밝혔다. 2019.12.05. (그래픽 = 부산시 제공)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오는 9일과 10일 오후 여성문화회관 광역새일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 하반기 평생생활설계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생 2막 행복 만들기- 웰리빙(Well-Living)·웰다잉(Well-Dying)과 현명한 자산관리’를 주제로 퇴직(예정)자와 시민들에게 생애 설계와 재취업, 노후설계 등 건강한 삶을 위한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첫날 9일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연명의료 대국민 홍보 강사이자 경남평생교육연구소장인 김영애 강사가 ‘아름답고 존엄한 나의 삶-웰리빙·웰다잉’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튿날인 10일에는 공인재무설계사이자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 전문강사인 서상훈 강사가 ‘우리를 현혹하는 재테크-현명한 자산관리’ 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여성문화회관 관계자는 “여성문화회관에서는 이번 특강이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가족?건강한 사회를 육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6일까지 여성문화회관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era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