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농협은행, ‘핀테크 오픈플랫폼 개발자센터’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NH농협은행이 농협상호금융과 핀테크 개발자를 위한 ‘NH핀테크 오픈플랫폼 개발자센터’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NH핀테크 오픈플랫폼 개발자센터’는 개발자가 금융서비스 앱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API 개발가이드, 예제소스, 오류코드, 금융API 등을 제공하며 웹과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핀테크 기업을 비롯해 대학생이나 일반인도 핀테크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25개의 API 테스트 도구를 제공한다. 간편송금, 간편결제, 거래내역조회 등 API의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개발자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포럼(토론 게시판)도 마련됐다.

또 농협은행은 농협 오픈API의 종류와 활용사례를 소개하는 ‘NH오픈플랫폼 포털’을 전면 개편했다.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를 직관적으로 바꿨고 API 종류와 이용기업의 실적을 시각화했으며 PC와 모바일 접속 시 자동으로 화면 크기가 최적화 되는 반응형 웹 화면도 적용했다.

이대훈 행장은 “누구나 오픈API에 쉽게 접근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반 환경을 구축했다”면서 “오픈플랫폼 활성화에 앞장서 오픈API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