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DB손보, 미얀마에 학교 도서관 기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2015년 미얀마 현지 진출

뉴시스

[서울=뉴시스]3일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사진 왼쪽)과 미얀마 유세인윈 교육부 부교육감이 도서관 기증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9.12.05.(사진=DB손해보험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DB손해보험은 미얀마 양곤 외곽 지역인 노쓰 오깔라의 'B.E.H.S(Basice Education High School)' 학교에서 도서관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기증식 행사에는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과 양곤 유세인원 미얀마 교육부 부교육감, 노쓰 오깔라 부구청장, 한국 대사관 상무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도서관 기증은 미얀마 사회와 DB손보의 동반성장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미얀마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서관 설립을 추진했다.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은 "현지 학생들과 만남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앞으로 새로운 도서관에서 좋은 교육을 받고 향후 미얀마를 이끌어나갈 재목으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지난 2015년 미얀마에 사무소를 설치해 현재 보험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현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미얀마 보험시장이 개방돼 현지 회사 등과 사업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