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한울3호기, 3374일간 최장기간 무고장 운전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주기 연속 무고장 운전 대기록

전사차원에서 축하 나서

뉴시스

[울진=뉴시스] 강진구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는 5일 오전 한울3호기(가압경수로형·100만㎾급)가 국내 원전 중 최장기간인 3374일(7주기) 연속 무고장 운전을 달성한 데 대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한울원자력본부 제공) 2019.12.05.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는 5일 오전 한울3호기(가압경수로형·100만㎾급)가 국내 원전 중 최장기간인 3374일(7주기) 연속 무고장 운전을 달성한 데 대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이종호 한울본부장과 제2발전소 전 직원이 참석해 한 마음 한 뜻으로 한울3호기 7주기 연속 무고장 운전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한울3호기를 안전하게 운영해 온 현장 직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한울본부 와 협력사 유공직원을 치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더불어 참석자들은 한울3호기 연속 5000일 무고장 안전운전 달성을 다짐하며 원전안전운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뉴시스

사진은 한울원전 전경.



한편, 한울3호기는 제15차 계획예방정비를 마치고 지난 11월27일 발전을 재개해 현재 정상운전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