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조오섭 금호중 특강 "청소년 기회의 장, 지역이 강한 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북구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이 5일 금호중앙중학교에서 '지역이 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정치의 역할'을 주제로 진로진학 특강을 하고 있다.(민주당 광주북갑지역위 제공) 2019.12.5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은 5일 금호중앙중학교에서 '지역이 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정치의 역할'을 주제로 진로진학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은 1학년 자유학년제 '진로·진학' 프로그램 중 정치분야 명사 초청 강연으로 진행됐다.

조 직무대행은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 겸 소통기획관으로 활동했던 경험과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 정무특보로 중앙과 지역의 소통창구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조 직무대행은 "지역에서 성장해 나갈 우리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넓혀 주기 위해서는 지역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인 '혁신적 포용 국가'의 동력은 지역의 성장판을 열어 가는데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청소년들이 지방출신이라는 꼬리표로 피해 받지 않도록 지역 발전을 위한 어른들의 책임있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중앙정부와 지역의 소통창구가 막히지 않고 지역이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조 직무대행의 부인인 최유정 동화작가도 '동심을 여는 글쓰기'란 주제로 강연했다.
nofatej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