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도와 중앙정부가 협력해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2021~2025)에서 다룰 사회적 논의 과제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앞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등 내외부 전문가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위원 등 도 내‧외 연구자와 현장전문가, 도의원 등으로 구성된 분야별 분과모임에서 시급하게 개선돼야 할 주제를 선정했다.
선정된 주제는 ‘돌봄의 공공화’, ‘가구변화 및 가족다양성’, ‘공정한 노동환경 구축과 남성의 돌봄책임 확대’ 등 3개로 이날 토론회에서는 경기도 이슈를 살펴보고 도 의제와 실천과제를 발표하고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도 인구정책토론회 포스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토론회에서는 경기도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간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도 함께 체결한다. 협약서에는 문화·인식 개선과 일·생활균형 확산 등 삶의 질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국가사업과 저출산·고령화 시책 관련 정책연구와 과제 발굴에 경기도가 적극 협력하는 동시에 지역단위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한다.
원활한 협업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경기도 소속 공무원의 위원회 파견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도 포함했다. 토론회에는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비롯해, 박진경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사무처장,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등 내빈과 도 및 시군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일반도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deck91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