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슈토크] "홍익표 공개 내용, '수사유도' 해석도"…"첩보 공개 이후 선거 영향 여부가 관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슈토크

홍익표, 김기현 첩보문건 최초 공개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전용우의 뉴스ON>'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전용우의 뉴스ON (13:55~15:30) / 진행 : 전용우


[앵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오늘(6일) 오전 한 인터뷰에서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경찰에게 전했던 김기현 전 시장 관련 비리 의혹 내용이 적힌 총 4쪽 분량의 첩보 문건을 공개했습니다. 관련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홍익표/더불어민주당 의원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 오늘) : (문제의 첩보 문건을 갖고 계신 게 맞고요. 지금 앞에 있는 게 그거 맞습니까?) 네, 지금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장 (울산광역시장 김기현) 비리 의혹'입니다. 입수 시점은 이 사건이 본격적으로 불거지는 시점이니까요. 한 대략 한 달 정도 그 정도 전후한 시점입니다. 법률적 판단 내용도 없고 경찰이나 검찰에 어떻게 뭘 하라고 한 내용도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이런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의혹이 지역에서 떠돌고 있다, 의혹이 상당하다, 뭐 이런 정도의 그냥 제보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문건에는 청와대가 하명을 해서 수사하게 했거나 수사를 유도하는 법률적 내용이 없다"며 청와대 연루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 홍익표, 김기현 첩보문건 최초 공개

· 홍익표 "수사 유도 내용 하나도 없어"

[윤태곤/더모아 정치분석실장 : 홍익표 공개 내용…시각에 따라 '수사유도' 해석도 가능]

[배종찬/인사이트케이 연구소장 : '김기현 첩보' 공개 이후 선거에 영향을 줬는지가 관건]

· 송병기, 송철호 캠프서 '핵심 역할' 평가

· '제보자' 송병기 "시중 떠도는 얘기 나눴을 뿐"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JTBC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