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주)KT&G 북서울본부(본부장 이정진)는 2017년부터 매년 경기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지난 4일 “상상펀드 후원금” 전달식이 의정부시여자청소년쉼터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의정부시여자청소년쉼터,남자청소년쉼터에 650만원을 전달했다.
(주)KT&G관계자는 “상상펀드 후원금은 (주)KT&G 북서울본부 임직원의 기부활동으로 재원이 마련된다” 며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분을 사회소외계층 등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자체 기금으로 전 직원이 기쁨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변경애 여자쉼터 소장은 "매년 연말에 전달되는 '상상펀드 후원금'은 사막에 오아시스와 같다" 며" 시설 개선이 필요할 때, 노후된 물품교체가 필요할 때, 지원받은 보조금에서 부족한 직접 사업비(의류, 학원등록, 학습지, 교통비 등)에 사용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주)KT&G 북서울본부 임직원분들이 전달해 준 여자쉼터 350만원, 남자쉼터 300만원 '상상 펀드 후원금'을 가정 밖 청소년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곳에 잘 사용할 예정으로 지난 3년간 가정 밖 청소년들을 지지하고 응원해주신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가정 밖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여자청소년쉼터(소장 변경애), 의정부시남자청소년쉼터(소장 이병모)는 경기북부 청소년 전문단체인 사단법인 청소년문화공동체 십대지기(이사장 김용선)가 위탁·운영하는 청소년보호시설로서, 위기청소년을 보호하는 사업을 비롯하여 청소년가출예방, 긴급구호서비스 등 각종 청소년보호업무를 감당하고 있는 청소년복지시설이다.
(의정부)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