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농아인협회 시흥시지부, '사랑나눔 한마당 잔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한국농아인협회 경기 시흥시지부는 7일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독거농아노인과 생계가 어려운 청각장애인 가족들을 모시고 '사랑나눔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한국농아인협회 시흥시지부는 지난 1998년 11월에 설립된 청각장애인단체다. 농인(청각·언어장애인)의 복지증진 및 재활자립을 위한 복지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뉴스핌

[시흥=뉴스핌] 박승봉 기자 = 한국농아인협회 시흥시지부가 7일 '사랑나눔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사진=시흥시] 2019.12.07 1141world@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효근 한국농아인협회 시흥시지부 회장은 "시흥시 지역 내에 거주하는 독거농아 노인들과 불우한 환경에 처해있는 농아인 가족들에게 따뜻한 식사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쌀과 생필품을 전달해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도록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 행사와 2부 생필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의사소통의 불편으로 세상과 단절된 채 어렵게 살고 있는 독거 농아노인들과 농아인 가족들이 나눔을 통해 웃고 즐기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의 의미를 되새기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매서운 추위로 힘든 겨울을 보내고 계신 분들에게 큰 힘이 되는 농아인협회 사랑나눔 행사를 축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행복하게 사는 따뜻한 시흥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