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은행연합회,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은행연합회가 9일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를 개발했다/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가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금융관념을 길러주기 위해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경제맨 레이스'는 돈의 개념부터 지출과 저축, 용돈관리, 환율, 금리 등 기본적인 경제·금융상식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총 20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실제 교사가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주제마다 영상(애니메이션)과 교안(활동지)이 포함되어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경제맨 레이스는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i-scream)이나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등을 통해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은 초등교사 12만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전체 초등학급의 95%가 매일 수업시간에 활용하고 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경제맨 레이스' 개발을 통해 은행연합회 금융교육이 '중·고등교육에서 초등교육'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은행권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학교 수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나유리 기자 yul115@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