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오제세 의원,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제세 의원(오른쪽)이 지난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받고 있다.〔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오제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청주 서원구)이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수도권일보 주관의오제세 의원,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시상식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오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초저출산·고령화로 인해 당면하게 될 우리 사회의 구조적 문제와 대형병원 환자쏠림 현상 및 의료인력 부족, 미래먹거리 산업인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 지속가능한 국민연금제도 확립에 중점을 두고 해결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해 주목받았다.

그는 중장기적 문제뿐만 아니라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사전에 보건·복지 분야 현장을 찾아 관련 단체 및 전문가들과 많은 간담회를 열고 소통을 해왔다.

특히 올해 국감에서는 ▶노인빈곤 해소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확대 및 노인일자리 안전문제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사회안전망 확충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 ▶안정적 보육환경 조성 ▶장애인인식개선 및 지역장애아동지원센터 미설치 ▶식의약품 온라인 불법유통 등 문제점 지적과 함께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종사자의 고충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