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통영 욕지섬 모노레일, 14일 개장···케이블카, 루지 이은 관광명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통영=뉴스핌] 이경구 기자 =통영욕지섬 모노레일이 오는 14일 본격 상업운행을 시작한다.

뉴스핌

[통영=뉴스핌] 이경구 기자 = 통영욕지섬 모노레일 카 [사진=통영시] 2019.12.08 lkk0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통영관광개발공사는 오는 14일 욕지면 동항리 모노레일 하부승강장에서 모노레일 상업운행개시 기념 안전운행 기원제를 갖고 모노레일 상업운행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통영욕지섬 모노레일 사업은 통영시에서 2013년에 문화체육관광부의 관광자원개발사업으로 117억을 들여 순환식 관광용 모노레일(L=2Km), 모노레일-카(5대), 상·하부 승강장, 휴게시설 등이 설치됐다.

통영욕지섬 모노레일 2017년 5월 착공해 지난 5월 준공 승인 이후 6월 통영관광개발공사 현물출자 의결에 따른 시설물 인수인계 절차를 마무리하고 통영관광개발공사에서 운영하게 된다.

모노레일 탑승은 현장발권 또는 인터넷예매를 통해 가능하며 예약시스템에서는 온라인 예약 이외에도 시설물안내, 요금안내, 주변 관광안내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부 승강장에 천왕산 대기봉 정상 부근의 상부 승강장까지 무인으로 운행되는 모노레일에 몸을 실으면 활기찬 욕지섬 마을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

상부 전망대에 도착하면 천혜를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청정한 한려수도 해안 경관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정상부 전망대 주변인 대기봉과 마당바위를 잇는 관광코스 마련을 위한 준비도 진행하고 있어, 통영 욕지섬 모노레일이 통영케이블카와 루지를 이은 새로운 관광명물로 생태·휴양섬 개발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시대를 열어 가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kk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