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모바일로 가정통신문 편하게 확인하세요...'키즈노트' 문서변환 기능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키즈노트 문서변환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키즈노트’가 아이들이 다니는 원의 선생님들과 가정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문서변환’ 기능을 제공한다.

문서변환 기능이란 원에서 학부모에게 보내는 각종 문서들을 이미지로 자동 변환해 별도 뷰어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도와주는 서비스. MS오피스, 한컴오피스의 ppt, word, hwp 등 총 27개 파일 포맷을 제공하며, 약 160개 폰트를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도 동일하게 순차적으로 배포 중이다.

이전까진 학부모가 모바일로 문서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 뷰어 앱을 설치해야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원과 가정 간 문서 관리에 대한 불편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키즈노트는 교육·보육기관에서 아이의 사진, 식단, 공지사항 등 게시물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이다.

현재 전국 어린이집·유치원의 80% 이상인 50,000여개 기관에서 키즈노트를 가입해 사용하고 있다.

향후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한 안심 등하원 알림 서비스, 교사의 업무 환경 개선을 고려한 사생활 보호 및 예약 발송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키즈노트 측은 “키즈노트를 통해 교육·보육기관의 문서 관리가 더 간편해지고 이에 따른 업무 효율화가 이루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교사의 업무 환경 개선과 원과 가정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