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펭수 다이어리 CU 편의점에서 만나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펭수’를 CU에서 만날 수 있다. CU는 이달 12일 모바일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이하 펭수 다이어리)’를 1만 부 예약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조선비즈


펭수는 EBS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다. 기존 교육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어린이는 물론 2030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의 귀여운 모습과 화제가 된 어록, 자작곡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만5300원이다. 포켓CU 내 ‘예약구매’ 탭에서 상품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고객이 직접 지정하고 결제하면 이달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CU 측은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 팬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출시된 펭수 상품 중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출시 소식과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편의점 업계에서 펭수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CU는 국내 박스오피스 1위, 1000만 관객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장난감도 오는 12일부터 포켓CU를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겨울왕국2 토이는 엘사, 울라프, 안나 등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를 담은 베이비돌, 레고, 보석상자를 포함한 5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까지 만족 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 21일부터 고객이 직접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CU는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이색 상품들을 포켓CU를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핫식스와 협업한 건담 프라모델을 포켓CU로 한정 판매해 단 3분만에 완판을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CU 측은 최근 편의점의 주력 카테고리가 아니었던 캐릭터 상품이 최근 2030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CU의 장난감 매출이 올해 들어 10월까지 전년보다 9.7% 늘었다고 했다.

김일두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상품기획자)는 "포켓CU 편의성과 오프라인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한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가맹점의 재고 부담 없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이색 상품들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예약구매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상희 기자(hu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