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이마트24, 판매 베스트10 중 5개는 자체 브랜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이마트24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 중 절반이 PL상품(자체 개발 상품)인 것으로 집계됐다.

조선비즈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판매 수량 기준으로 1위는 하루이리터생수(2ℓ), 2위는 이프레소아이스컵, 3위 하루이리터생수(500㎖), 4위 참이슬 후레쉬, 5위 민생라면(봉지) 순으로 나타났다. 참이슬 후레쉬를 제외하면 모두 이마트24의 PL상품이다. 6위에 이름을 올린 이프레소 핫아메리카노 역시 PL상품이다.

분기별로 살펴보면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트렌드를 반영하듯, 날씨가 쌀쌀한 1분기와 4분기에도 아이스컵이 각각 7위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5월 출시된 아이스크림 이천쌀콘도 3분기에 10위를 기록했다.

또 전통적인 인기 상품인 소주, 유제품, 캔맥주, 캔커피 등 마실 거리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마트24는 1000원 미만의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고 가성비가 높은 상품이 고객의 호응을 얻자 내년에도 상품성이 뛰어난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판매 수량 베스트 상품 10개 중 5개가 이마트24 차별화 상품이었다"며 "올해 이어 내년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 선보여 이마트24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key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