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민주당 백재현 의원 "내년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선의 더불어민주당 백재현(광명시갑) 의원이 10일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백 의원은 이날 오전 같은 당 박승원 광명시장과 지방의원, 일부 지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청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그동안 지지해 준 광명시민과 고생해 준 당원, 당직자, 보좌진, 30여년 세월 많은 희생을 강요당한 가족, 친지, 후원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정치하면서 지방자치와 자치분권 실현을 끊임없이 외쳐 왔다"면서 "대한민국이 선진국 대열에 들어섰지만, 저출산·고령화·빈부격차 해결, 남북 화해, 후진적 정치 시스템 개선 등 가야 할 길이 아직도 많다"고 말했습니다.

또 "광명시만 하더라도 여전히 숙제가 남아 있다"며 "이제 남아 있는 숙제를 후배 정치인들에게 부탁드리려 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백 의원은 "20대 국회가 5개월여 남아 있다. 최후의 일각까지 잘 챙기도록 하겠다"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습니다.

1991년 2월 정치를 시작한 백 의원은 그동안 광명시 시의원, 경기도의원, 민선 2·3기 광명시장, 18∼20대 국회의원을 지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권태훈 기자(rhorse@sbs.co.kr)

▶ ['마부작침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 이벤트] 푸짐한 경품 증정!
▶ [2019 올해의 인물] 독자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투표 바로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