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개최, '대한민국 차세대 신기술을 한 눈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사진제공: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오는 1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이 열린다.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술혁신으로 산업을 재편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삶의 질을 향상하고 미래 산업을 주도할 대한민국의 혁신적인 R&D 신기술과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올해 향후 5년간 우리나라 혁신성장을 이끌 제7차 산업기술혁신계획을 확정하고 5대 핵심전략 투자 분야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100대 핵심 기술도 선정한 이후 진행되는 행사이기 때문에 더 주목을 받고 있다.

5대 핵심전략투자 분야를 세분화하여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편리한 수송(전기∙수소자동차, 자율주행차, 친환경 스마트 조선 해양플랜트, 차세대항공(드론 포함)), 건강(디지털 헬스케어, 맞춤형 바이오 진단∙치료, 스마트 의료기기), 스마트리빙(스마트홈, 서비스 로봇, 웨어러블 및 가상·증강기술, 미래형 디스플레이, 지능정보서비스) 등이다.

여기에 친환경 에너지(수소에너지, 재생에너지, 지능형 전력 시스템, 에너지효율 향상, 청정생산, 원자력안전 및 해체), 제조혁신(첨단소재, 차세대반도체, 첨단 제조공정·장비, 스마트 산업기계, 스마트 엔지니어링, 3D프린팅) 분야도 존재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기술대상, 이달의 산업 기술상을 수여받은 우수기술에 대하여 참관객들에게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이다. 로봇,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제품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산업대전환 콘퍼런스, 글로벌 기술협력포럼, 알키미스트 아이디어 공모전, 에너지 기술혁신 우수성과 정보교류회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세계 선진 기술교류의 장으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해당 행사의 참여 및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부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