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창녕군, '행복나눔 봉사활동'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창녕군) 7일 창녕 서울요양병원에서 행복나눔봉사활동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녕=국제뉴스) 홍성만 기자= 창녕군과 건강 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일 창녕 서울요양병원에서 행복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봉사는 창녕군 건강 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모두 가족봉사단, 결혼이민여성 정착패키지프로그램, 결혼이민여성 상생 일자리 창출 사업인 다미다색 사업 등 관계자들이 연합해 진행했으며 창녕군 내 다양한 가족 구성원 35명이 참여했다.

또 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활용해 여 이미용 부스, 바리스타 차 부스, 수제 쿠키와 빵 부스, 수제만두 부스, 네일아트 부스, 폴라로이드 사진 액자 만들기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연합 봉사를 통해 센터 내 다양한 가족들이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돌봄과 나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한정우 군수는 "지역 내 거주하는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에 든든한 버팀목이 마련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다문화 가정의 한국 사회 조기 적응 및 사회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다양한 가족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담, 교육, 문화 서비스, 부모 역할 강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