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중기부, '브랜드K' 송년의 밤 개최…"국민과 같이 만드는 브랜드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브랜드K, 론칭 3개월만에 308억원 매출 달성

'브랜드 K' 신청 기간…12월 11일~31일까지

뉴스1

공영홈쇼핑 홈페이지 갈무리©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가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공영쇼핑에서 '브랜드K 송년의 밤'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39개 '브랜드K' 인증 업체 관계자, 홍은택 카카오커머스 대표, 이상호 11번가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 9월 출범한 '브랜드K'의 추진 실적을 돌아보고, 39개 '브랜드K' 협력사에 인증서를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 30년 이상 명맥을 이어온 '백년가게'의 메뉴로 구성된 만찬과 함께 박영선 장관의 '2020 브랜드K 비전'을 듣는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브랜드K' 제품의 판로개척에 기여한 Δ카카오 커머스 Δ11번가 Δ코레일유통 등 상생협력기업에 대해서도 감사패를 수여했다. '카카오커머스'와 '11번가'는 브랜드K 전용 온라인몰 개설했고, '코레일유통'은 기차역사내 중소기업 명품마루 매장에 브랜드K 제품 입점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 장관은 "지난 9월 태국 방콕에서 대통령님을 모시고 진행한 '브랜드K' 론칭 등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브랜드K'의 미래를 설계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브랜드K가 론칭 후 3개월이라는 단기간에 39개 제품, 30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중소기업 혁신제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해(2020년)에는 '브랜드K' 선발과정 등을 오디션 방식으로 '국민과 같이 만드는'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며 "민관 및 범부처 협업·통합 체계를 마련해 '브랜드K' 참여기업을 집중지원 방안도 다음 해 1월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해 '브랜드K'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의 팝업창으로 사업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이후 '아임스타즈' 홈페이지를 통해 '브랜드K'를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뉴스1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choh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