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세종시 첫 지식산업센터 ‘세종 대명벨리온’ 분양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명건설은 세종시 첫 지식산업센터 ‘세종 대명벨리온’ 분양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대명건설에 따르면 세종 대명벨리온은 세종시 4-2생활권 산업용지 4-2블록에 연면적 6만2533㎡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3층~지상 12층 2개 동, 총 539실이다. 지식산업센터(창고 12실 별도) 395실과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어린이집 1실 별도) 144실 등으로 구성된다.

세종 대명벨리온은 기업 및 대학 등의 유치와 첨단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산업단지인 세종테크밸리 내에 있다. 세종시 내 첫번째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다.

사업지 인근으로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운행이 예정돼 있고, KTX 호남선 및 제2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을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쉬운 편이다.

입주 기업들의 비즈니스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다수 제공된다. 어린이집 공간을 비롯해 샤워실과 공용회의실, 옥상정원 등도 들어선다. 법정기준 대비 140% 규모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세제 혜택도 주어진다.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받은 입주자에 대해서는 취득세(50%)와 재산세(37.5%)가 감면된다.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도 가능하다.

분양 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