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文 대통령 “1인가구 위한 정책종합패키지 만들라” 지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2020년 경제정책 방향’ 정례보고

헤럴드경제

문재인 대통령.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3일 “1인 가구를 위한 정책종합패키지를 만들라”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홍 부총리로부터 ‘2020년 경제정책 방향’의 주요 내용에 대한 정례보고를 받고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주거정책, 사회복지정책 등 기존 4인 가구 기준이었던 정책의 변화가 필요한 것이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최근의 경제상황과 내년도 경제여건을 진단하고 2020년 경제정책방향의 주요과제 및 경제전망에 대해 보고했다. 투자 활성화, 벤처창업생태계 강화, 국내 소비·관광을 통한 내수 진작 등 경제 전반에 대한 보고와 참석자들의 의견 개진이 있었다.

고 대변인은 “보고를 받은 문 대통령은 주요 과제 하나하나를 세심히 살폈다”고 말했다. 이어 “2020년 경제정책방향은 오늘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다음주 중 확정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보고에는 이제민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과 정해구 정책기획위원장, 이정동 경제과학특보가 참여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mkkang@heraldcorp.com

mkkan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