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자연에서 살고 부산으로 출근”… 사송신도시 신혼희망타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양산 사송신도시는 양산시 동면 사송리 일대에 276만여㎡ 규모로 조성되는 친환경 신도시다. 금정산과 군지산으로 둘러싸인 환경이며, 부산 접경지에 위치하는 만큼 부산 방향 출퇴근은 물론 인프라 공유에도 유리한 면모를 갖추고 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일대는 최근 들어 양산도시철도 등 교통망 호재가 부각되면서 더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총 1,188세대로 계획됐다. 금회 공급물량은 분양형으로 공급되는 792세대다. 나머지 396세대는 임대형으로 추후 공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경남 최초 공급되는 신혼희망타운이라는 점이 괄목할 만 하다. 전용 55㎡-59㎡로 설계돼 다른 지역에서 기공급된 신혼희망타운 보다 넓은 평형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붙박이장 설치 및 드레스룸 확장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가변형 벽체기반의 알파룸을 55㎡에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부분도 특장점이다.

특히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배산임수 지형에 위치하며 수변공원, 근린공원, 실개천은 물론 중심상업지구와 초·중학교, 상업지구, 문화복합시설, 공공청사 등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신혼부부 특화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유아·어린이놀이터, 공동육아방 등 보육 인프라는 물론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스마트 홈 시스템도 주목할 점이다. 실내 환기, 에너지 절약, 화재 및 범죄 예방 등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구현한다.

입주자격은 혼인 기간 7년 이내인 신혼부부, 결혼을 앞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에게 주어진다. 가구원 모두 무주택자여야 하며 가입한 지 6개월이 지났고 6회 이상 납입한 청약통장이 있어야 한다.

한편 양산사송 A-1블록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급일은 2019년 12월 31일이며, 접수일은 2020년 1월 6일부터 1월 7일까지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