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특급호텔 설 패키지] 짧은 설연휴, 외국 가긴 글렀고…10만원대 호캉스 어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은 시작부터 김이 빠진다. 설 연휴가 금·토·일·월요일에 배치돼 있다니. 연휴 중 절반이 주말과 겹친다. 주변에 물어보니 외국 여행은 일찌감치 포기한 듯하다. 소박하게 국내에서 연휴를 즐기겠다는 사람이 많다. 이럴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바로 '호캉스'. 서울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패키지부터 부산·평창·제주 등 전국 곳곳으로 떠나 여행 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설 패키지까지 다양하게 모았다.

매일경제

그랜드 하얏트 서울 `쉘 위 스케이트` 패키지, 반얀트리 서울 `복케이션` 패키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해피스머프 이어` 패키지, 서울신라호텔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위 사진부터 시계 반대 방향). [사진 제공 = 각 호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 도심에서 휴식하려면

가성비 좋은 호캉스를 찾고 있다면 글래드 호텔과 롯데시티호텔 그리고 L7호텔을 눈여겨보자. 여의도, 마포, 코엑스, 강남 등 모두 4곳에 지점을 둔 글래드 호텔은 2월 말까지 '글래드 뉴이어' 패키지를 판다. 객실 1박과 캔들 1개, 카카오프렌즈 '선데이치즈볼' 간식이 포함됐다. 선착순 30팀에는 독일 아티스트 슈테판 마르크스의 일러스트가 담긴 '2020 대림미술관&디뮤지엄 다이어리'를 선물로 준다. 10만원부터(세금 별도).

롯데시티호텔은 오는 27일까지 해피 홀리데이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 1박, 롯데시네마 관람권 2장 등이 포함된 패키지 가격은 9만5000원부터다. 2박 이상 투숙하면 1박당 5000원을 할인해준다.

L7호텔 설 패키지는 오는 31일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객실 1박, 롯데시네마 관람권 2장과 스낵 이용권 1장으로 구성된 시네마형과 객실 1박, 2인 조식, 호텔 상품권 2만원권으로 구성된 조식형 중에 고를 수 있다. 가격은 12만5000원부터(세금 별도)로 동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의 해피 스머프 이어 패키지는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판매된다. 가격은 15만원부터(세금 별도)이며 객실 1박, 단독 제작한 2020 스머프 달력 등이 혜택으로 포함됐다. 오는 23~27일 이용 가능하고 가격은 22만원부터(세금 별도).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가족을 타깃으로 설 패키지를 구성했다. 1월 24~26일 한시적으로 판매되는 '웰컴 투 더 JW 마우스 하우스' 패키지에는 객실 1박에 실내 수영장과 키즈풀 이용이 포함되며, 어린이 놀이 콘텐츠 회사 '키즈캔'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키즈캔 라운지'를 1박당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어른 2인과 어린이 1인 기준 28만5000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이벤트가 있는 호텔을 찾는다면 서울신라호텔과 반얀트리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추천한다. 서울신라호텔은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대연회장에서 와인과 안주, 그리고 팝페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41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복(福)케이션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조식, 디너가 포함됐다. 2월 29일까지 이용 가능하고 가격은 57만원부터(세금 별도)다. 저녁 식사는 강민구 셰프의 페스타 바이 민구 또는 문 바 중에 고를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쉘 위 스케이트 패키지' 역시 2월 말까지 판매된다. 아이스링크 무료 입장이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고 설 연휴 기간에 이용하는 고객에겐 '강강술래 윷놀이 세트'를 준다. 24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가볍게 국내 여행 떠나려면

연휴가 아무리 짧아도 여행을 포기하지 못하겠다면 국내로 눈을 돌려보자. 제주와 강원도 평창, 부산 등 지방 호텔도 혜택을 가득 담은 설 패키지를 판매한다. 1월 17일부터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2020 설캉스' 패키지는 주중 20만원부터, 주말과 공휴일엔 23만원부터 판매된다. 세금 별도. 한라산 기슭에 위치한 위 호텔 제주는 객실에 누워만 있어도 힐링되는 기분이다. 통유리창을 통해 한라산과 울창한 숲 전망이 오롯이 담긴다.

롯데호텔제주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는 1월 23일부터 1월 29일까지 판매된다. 디럭스 테라스 오션룸 1박과 2인 조식, 미니바 1회 무료 제공, 록볼링장 2인 이용권이 포함됐다.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판매되는 켄싱턴호텔 평창 '2020 설 연휴' 패키지는 48만5000원부터(세금 포함)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월 16일까지 예약 시 30%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얼리버드 이벤트'가 진행되니 마음 정했으면 곧장 예약하시길.

롯데호텔부산 설 패키지는 이달 말까지 판매된다. 롯데호텔부산 '2020 설날'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과 2인 조식, 코스메틱 브랜드 이솝(AESOP) 보디오일을 묶어 24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판매한다.

[홍지연 여행+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