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 4대 과학기술원 총장들과 오찬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13일 오후 12시 4대 과학기술원 총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연합뉴스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은 13일 오후 12시 4대 과학기술원 총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열어 과학기술원의 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과학기술원 공동사무국'을 중심으로 마련하고 있는 '과학기술원 혁신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기초 ·현장 교육 강화, 집단연구 활성화, 기관 운영의 효율성 ·개방성 제고 등 과학기술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과 지난해 출범한 과학기술원 공동사무국의 역할 확대 등 과학기술원간 협력을 활성화하고 공동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총장들은 우수 인재 유치, 과학기술원의 사회적 역할 등 현안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정병선 차관은 "1971년 카이스트가 설립된 이래 과학기술원이 우수한 과학기술인재 배출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만큼 국민의 기대가 크다"며 "우리의 미래를 든든하게 만들 연구성과 창출과 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원과 정부가 함께 혁신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윤정 기자 echo@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