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경기도교육연구원, 지난해 연구 결과 발표회 오는 16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연구원 대강당및 대회의실에서 ‘2019년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결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2019년 연구 과제들 중 경기교육의 현장성을 담을 수 있도록 7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선별한 26개의 연구 과제를 공유한다.

오전 1부에서는 경기도 학생들의 생활을 들여다보는 ‘학생생활과 문화’ 세션에서 ‘초등학생 생활과 문화 연구’ 발표를 시작으로 총 4개 연구결과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오후 2부에서는 교육 본연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교육과정·수업·평가’ 세션과 미래사회 변화를 포착하고 이에 대응하는 교육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혁신·미래 교육’ 세션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학교안팎의 정의에 대해 논의하는 ‘교육정의’ 세션과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수행된 ‘교원양성·교직원역량개발’ 세션이 진행되며,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학교민주주의’ 세션과 학생들 의 꿈 실현을 위한 ‘진로’ 세션 진행을 통해 총 22개의 연구결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연구 결과를 발표한 후 참여한 청중과 함께 연구에 대해 다양하고, 자유로운 시각으로 함께 대화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연구 결과 나눔을 통해 인간과 세계 그리고 교육의 본질에 대한 인식이 더 깊어지고, 교육현상의 이면이 좀 더 선명하게 드러나며, 이를 통해 경기혁신교육 진화를 위한 전략과 정책아이디어가 모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