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구리 갈매 지식산업센터 우선협상 대상자 '메리츠갈매드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구리 갈매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리=뉴시스]이병훈 기자 = 경기 구리시와 구리도시공사는 구리 갈매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결과 '메리츠 갈매 드림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와 도시공사는 개발사업 과정에서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축적된 노하우를 접목하기 위해 지난해 11월8일 민간사업 파트너를 공개 모집했다.

시는 10일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사업 계획과 재무 건전성, 공익 기여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메리츠 갈매 드림컨소시엄'을 우선 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했다.

메리츠증권 컨소시엄은 메리츠증권, 신세계건설, 지산씨앤디 등 8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구리도시공사와 민간사업자 컨소시엄으로 오는 3월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를 설립하고 인허가를 거쳐 2020년 10월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리도시공사는 메리츠 컨소시엄과 2월 중 협상을 통해 사업 시행에 관한 세부 협약을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은 구리시 갈매동 545번지 일원에 3700억원을 투입해 4만5000평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해 약 400~500여 기업을 유치할 계획으로 기숙사 및 지원 시설을 도입, 공공성과 사업성을 결합한 민관합동사업으로 추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cool100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